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시설공단, 서울시립대·네이버와 ‘서울 지하도상가 온라..
사회

서울시설공단, 서울시립대·네이버와 ‘서울 지하도상가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02 12:42
지하도상가 상인 온라인 시장 진출 관련 교육 및 홍보지원 등 협약

↑↑ 서울시설공단, 서울시립대·네이버와 ‘서울 지하도상가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업무협약 체결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립대학교 및 네이버와 2일 서울시립대학교 본관 7층 대회의실에서 ‘서울 지하도상가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하도상가 상인 온라인 시장 진출 관련 교육 및 홍보지원 ▲서울시립대학교 내 관련 교과과정 개설 ▲산학연계 현장실습 기회 제공 ▲학술정보 교류 및 자문제공 등이다.

금번 지하도상가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은 공단이 2021년 지하도상가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서울시립대와 함께 추진한 `산학협력 지하도상가 활성화 아이디어 발표회`에서 시립대 학생들이 제안한 아이디어 중 일부가 적용된 것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설공단은 서울 지하도상가 상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설공단 전기성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하도상가 상인들이 온라인 시장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상인들이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2021년 쇼핑몰 지:하몰을 개설하는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낯선 서울 지하도상가 상인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