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남구의회 김광수 의원 |
김 의원은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 완료되면 백운광장, 푸른길 공원과 함께 지역 상권을 하나로 연결시켜 ‘사람’이 모이고 즐길 수 있는 광장이 될 것이다” 또 “광주시민 모두가 찾고 싶은 공간으로 재탄생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백운광장은 보행 생활권 반경 1㎞이내 거주자가 6만7000 여명으로 남구 전체 인구의 30% 이상이 거주하고 있으며 현재도 다양한 민간 주택건설 사업이 진행 또는 계획 중으로 수년 내 백운광장 일원 유입‧유동 인구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밝혔다.
특히 “광남목재와 모아산부인과를 지나는 백양로 노면 주차장은 하루 평균 50대 가량의 차량이 주차 돼 있어 푸드존이 운영되면 더 많은 관광객과 주민이 찾게 될 것”이라며 주차장 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5분 발언 내용에 따르면 “도시재생사업 성공의 열쇠는 주민참여가 우선이고 사업효과의 지속성을 위해 마을관리 협동조합과 같은 유지, 관리시스템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김광수 의원은 “도시재생은 사업을 위한 사업이 아니고 도시 리모델링 성격이 더 중요하다”며 “사업관련 주민 불편 해소는 물론 보다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회와도 적극 소통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남구는 백운광장 일대의 주차문제에 대비해 백양로에 10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