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서연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 서울특별시 시민상 `봉사협동 부문 우수상` 수상 |
`서울특별시 시민상`은 효행예절, 봉사협동, 희망성실, 창의과학예술, 글로벌리더십 부문에서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되거나 자발적, 능동적으로 실천하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서연 부위원장은 이번 수상에서 우이천 환경정화활동, 청소년참여예산제 기획 및 운영, 아동권리증진 토크콘서트 `도봉학교 청소년정책반` 진행 및 청소년의 소원을 담은 `소망나무` 전달, 유니세프 주관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연구 인터뷰` 참여, 청소년 야외놀이문화공간 `그린(Green)나래` 조성 등 청소년 정책 개발과 청소년의 권리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청소년 전용 체육시설 건립, 교통사고 우려가 높은 골목길 현장조사 및 도로반사경 추가 설치, 청소년이 운영하는 환경길 조성 공모사업 운영 등 청소년 욕구 조사에 바탕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개발해 구에 제안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도봉구는 청소년을 정책의 협력자로 인식하고 2020년부터 청소년참여예산제를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직접 운영하고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지원하는 등 청소년의 구정 참여를 지속적으로 보장해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서을특별시 시민상 수상은 우리 구의 청소년 참여 활동 보장과 청소년참여위원회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다.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