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 도봉형 초등돌봄체계 구축 위한 `방과후 돌봄협의..
사회

도봉구, 도봉형 초등돌봄체계 구축 위한 `방과후 돌봄협의회`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09 07:05
돌봄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역 중심의 돌봄 실현 및 돌봄 사각 해소

↑↑ 2022년 도봉구 방과후 돌봄협의회 개최 기념사진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도봉구가 2022년 5월 3일 구청 간송홀에서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돌봄기관 간 연계협력으로 지역 중심의 도봉형 돌봄체계를 마련하고자 `방과후 돌봄협의회`를 개최했다.

`방과후 돌봄협의회`는 도봉구 부구청장, 도봉구의회 위원, 북부교육지원청 담당 공무원, 학교장, 돌봄기관 대표자, 전문가, 학부모 등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식 2022학년도 범정부 온종일 돌봄 수요조사 결과에 따른 돌봄수요 및 돌봄시설 현황 공유 돌봄시설 간 연계협력 방안 논의 홍보 안내문 제작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양육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돌봄에 대한 중요성 또한 강조되고 있다. 방과후 돌봄협의회의 활성화를 통해 돌봄기관들이 서로 협력하고, 이로 말미암아 돌봄공백이 메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는 우리동네키움센터, 도봉형 초등방과후지원센터(모두잇), 도봉형 방과후 학교, 도봉 마을학교 등 다양한 돌봄 사업을 추진하여 돌봄기관 간 연계협력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돌봄사업을 시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