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대문구, `모바일로 보는 손바닥 시민대학` 마련..
사회

서대문구, `모바일로 보는 손바닥 시민대학` 마련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09 08:57
우크라이나 전쟁과 국제정세 변동, 스웨덴의 합의민주주의, 동물복지 등 다뤄

↑↑ 서대문구 ‘모바일로 보는 손바닥 시민대학’ 포스터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대문구가 민주주의에 대한 구민 인식을 높이고 사회 현상들에 대한 이해와 대응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모바일로 보는 손바닥 시민대학’을 개최한다. ‘손바닥’이란 표현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뜻에서 사용됐다.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8시에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수어 통역이 제공된다. 단, 네 번째 강의는 수요일인 다음 달 8일 같은 시간에 열리며 9일에는 강의가 없다.

6회 과정으로 우크라이나 전쟁과 국제정세 변동(신범식), 스웨덴의 코로나 대응과 합의민주주의(최연혁), 정당, 그 존재의 이유(박상훈), 동물권이 아닌 동물복지 이야기(최태규), AI시대: AI는 차별을 인간에게서 배운다(고학수), 민주공화헌법과 시민의 정치적 자유(김종철)순으로 열린다.

사전 신청한 서대문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단, 데이터 요금 부과 시에는 개인 부담)로 수강할 수 있으며 5강 이상 참석자는 수료증을 받는다.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털(프로그램→프로그램 목록)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