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광역시교육청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국민 맞춤형 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난 2월 국민의견함을 비치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한 바 있으며 이때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민원제도를 개선하여 국민중심`생활 밀착 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
먼저, 검정고시, 수능 원서기간 동안 민원실 방문없이 원서접수처에서 즉시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민원실`을 운영한다. 민원이 집중되는 시기에 민원인의 불필요한 이동과 기다림을 최소화하여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민원신청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민원신청서 작성 예시를 `QR코드`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일과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매일아침 1시간 빨리 문을 여는 `에브리데이 굿모닝 민원실`를 운영하고 일과시간 아닌 시간에도 교육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교육청 홈페이지 홈에듀민원서비스 접근성 강화, 학교 홈페이지 정비 등 비대면 민원행정 서비스 증가에 따라 디지털 민원환경도 개선했다.
이 외에도 시교육청은 지난 4월 4개 영역에 15개의 중점과제를 담은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시행하며 지속적으로 민원제도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오광열 행정국장은 “시민에게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해 적극행정을 펼치고, 민원행정과 제도를 계속해서 보완하고 개선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