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해 동대문구 한 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초등 심리검사 해석특강`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
이번 특강은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개인의 심리적인 문제와 성격적 특징을 파악하여 적합한 학습방법을 찾고, 전문 강사의 해석을 통해 성격적 특성에 맞는 직업적 성격 유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학생들은 각 학급에서 △MBTI 성격검사 △U&I 학습유형검사 △Holland 진로탐색검사 △ GST 강점발견검사 등 총 4종류의 검사를 진행하여 자신을 이해하고 학습방법에 대한 점검을 한다. 특히 올해 추가된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의 성격 및 적성 등을 이해하는 시간도 제공된다.
학생별 검사 결과지는 학생을 통해 학부모에게 전달되며, 개인 상담을 희망하는 가정은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로 연락하여 신청 후 방문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중・고교생 482명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검사 해석특강도 4월부터 진행되며 대상자 및 학부모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가가 상주하는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를 통해 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및 성격심리검사 상담뿐만 아니라, 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법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