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상북도교육청 |
각급 학교에서는 교육부와 통일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자료를 활용해 학교 실정에 맞는 통일교육 수업을 실시하며, 5월 23일부터는 제10회 통일교육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프로그램에는 △하나되어 봄(통일교육주간, 초대말씀, 환영사, 기념식) △알면 알수록 봄(응원메세지, 현장이야기, 강의안, 통일교육교재), △향기내어 봄(특강, 문화예술) △하루 한 봄(온라인이벤트) △우리 함께 해봄(온라인챌린지) 등 의미 있는 행사가 29일까지 진행된다.
경북교육청은 평화 감수성 함양을 위한 내실 있는 평화·통일교육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참여 중심의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통일동아리운영 선도학교(12교) △학생 평화·통일 체험프로그램 경비지원(11교) △평화·통일 공감캠프(2청)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교원의 통일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평화·통일교육 교원학습공동체(6팀) △스마트 통일교육 앱(1팀) △통일교육 연구학교(2교) △평화·통일교육 연수 등을 운영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5월 21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학교 현장의 평화·통일교육을 실천할 교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평화·통일교육 지도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평화·통일교육 지원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평화·통일교육 현장지원단(54명) 운영 △평화·통일 유공교원 표창△선도교원 국내 선진지 탐방 등 교사들의 참여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내실 있는 통일교육주간 운영과 학생들의 평화·통일교육 활동 참여를 통해 평화·통일 감수성과 역량이 함양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