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여수시 대교동, ‘자원순환 1번지’ 재활용 분리배출 앞장..
사회

여수시 대교동, ‘자원순환 1번지’ 재활용 분리배출 앞장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23 13:23
자원순환 가게, 아이스팩 재활용…탄소중립 선도마을 만들기에 구슬땀

↑↑ 여수시 대교동이 재활용품 분리 배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자원순환 1번지’ 탄소중립 선도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여수시 대교동이 ‘자원순환 1번지’ 탄소중립 선도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9일 대교동 새마을부녀회원 10여명과 주민센터 직원은 ‘여수 행복 나눔, 자원순환 가게’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주민이 주도하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각 가정에서 가져온 재활용 자원을 품목별로 깨끗이 세척해 ‘여수 행복 나눔, 자원순환 가게’에 전달했다.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은 ‘자원순환 중점 실천의 날’로 지정하고 활동을 이어간다.

주요 도로변과 국동항 수변공원 일원에서 길거리 캠페인을 펼치고, 환경부의 ‘고고챌린지’에도 참여하는 등 주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주도로 대교동 게장골목 상인들의 ‘아이스팩 재활용 운동’도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동 관계자는 “기후변화로부터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고 자녀 세대에 온전히 물려주기 위해서는 주민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여러 자생단체와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