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스마트도서관 개관..
사회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스마트도서관 개관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23 07:08
365일 24시간 예약 없이 무인 대출, 반납 서비스 이용할 수 있어 편리

↑↑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 스마트도서관 개관 제막식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도봉구는 5월 20일 방학동 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1층(방학2동 632-1)에 24시간 무인 도서 대출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

개관식은 5월 20일 이동진 도봉구청장, 방학2동 주민자치회장, 방학동도깨비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경과보고, 제막식, 시스템 시연 등이 이어졌다.

스마트도서관은 연중무휴 도서를 대출, 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으로, 도봉구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회원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위해 입구 경사로(램프)를 갖추었으며, 기기 화면도 휠체어 높이에 맞췄다.

장서는 대출 예약 빈도가 높은 도서 베스트셀러 우수 신간 도서 기관 추천 및 선정 도서 국내외 수상 작품 등을 선정해 500여 권의 도서를 비치했다.

도서는 1인당 2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7일간 연장할 수 있다. 단 도봉구통합도서관에서 연체한 도서가 있으면 이용할 수 없고,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해당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도봉구립도서관 신규 회원가입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인근 구립도서관을 방문해 신분증을 등록하면 된다. 소장자료 검색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방학동 도깨비시장 스마트도서관은 2021년 5월 창동 스마트도서관(창동역 2번 출구 도봉SE마켓 좌측)에 이은 도봉구의 두 번째 스마트도서관이다. 구는 올 하반기 쌍문역 지하 1번 출구에도 스마트도서관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도깨비시장 부근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을 신규 개관했다. 주민 여러분들이 일상에서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 도서관 접근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