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경산시, 농심배양을 위한 학생4-H회 텃밭 가꾸기 과제교..
교육

경산시, 농심배양을 위한 학생4-H회 텃밭 가꾸기 과제교육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24 17:48
관내 2개 중고등학교 학생4-H회원, 텃밭 가꾸기 과제교육으로 농심 함양 고취

↑↑ 경산시, 농심배양을 위한 학생4-H회 텃밭 가꾸기 과제교육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경산시는 24일부터 관내 2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농심 함양을 위한 4-H회 활동과 텃밭 가꾸기 과제교육을 한다.

이번 과제교육은 농업 · 농촌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청소년의 인격 함양과 농심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산제일고, 영남삼육중학교 학생 204명을 대상으로 2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텃밭 가꾸기 교육으로 토마토 및 땅콩 · 야콘 · 딸기 등 재배 기술 교육을 해 학생들의 협동심은 물론 농작물 직접 생산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주어 청소년기 정서 함양을 고취하고자 한다.

학생4-H회는 청소년들이 `4-H활동`을 통해 4-H이념(지· 덕· 노· 체)을 실천함으로써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함양하여 농업 · 농촌과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창의 · 융합적 미래인재로 성장토록 지원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 단체이다.

농업기술센터 이진숙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텃밭 가꾸기 교육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치유되고 학생들의 농심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며 ˝학생4-H 과제교육에 참여해 농업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