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환 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제14회 20..
정치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환 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제14회 2021지방자치 의정 대상 수상!

고광섭 기자 입력 2021/12/09 10:41

↑↑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환 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제14회 2021지방자치 의정 대상 수상!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서울특별시의회 이종환 의원(국민의힘, 강북1)은 12월 8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기자연합회 ‘2021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2021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은 서울기자연합회가 대한민국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 부문의 경쟁력을 평가·점검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건전한 정치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각 부문 수상자들은 전문가들의 추천과 엄격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의정대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종환 의원은 올해 4월 7일 재·보궐선거로 당선되어, 현재까지 8개월 동안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을 통해 성실한 공약 이행, 시민 고충을 해소하는 조례 제·개정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 의원은 8개월의 짧은 의정활동에도 지역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소상공인 경력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을 누비는 시의원으로 통하고 있고, 현재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까지 겸임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이 의원은 코로나19로 경영상 어려움에 부닥친 체육시설 운영자와 관광사업자에 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울특별시 관광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종환 의원은 “8개월이란 짧은 기간 그 누구보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한 것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면서 “주민이 부여한 책임과 권한이 있는 시의원으로서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임기 말까지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