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시골에서 밤에 마실을 갈 때 ‘후라쉬’(flash의 경상도식 발음)를 들고 갔다. 어두운 밤을 밝혀주는 것은 손에 들고 다니던 ‘후라쉬’, 바로 손전등 이였다. 사각형의 큼지막한 6V 건전지가 ??..
포항시는 지난 22일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이하 ‘교육원’)과 협업해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년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을 개최했다. 지역 민방위대장 교육은 코로..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5대강 유역별 위험지역 주민 기생충 질환 조사’ 사업으로 지역 주민 대상 장내 기생충 질환 무료검사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장내기생충 중 감염률이 높은 간흡충증의 ..
포항시는 22일 장마철 집중호우 및 폭염에 대비해 흥해특별재생사업 공사 현장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고원학 지진특별지원단장을 비롯한 포항시 관계자들은 흥해특별재생사?..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남혜경)는 21일 청소년수련관 1층 바른누리관에서 청소년 안전망 실무위원회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청소년 안전망 실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오세훈 시장은 민선 8기를 맞아,`성폭력 제로(Zero) 서울 1.0`의 성과를 바탕으로 `성폭력 제로(Zero) 서울 2.0`을 본격 추진, ‘권력형 성범죄 없는 서울, 구성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서울’ 만들기에 ..
서울시가 IT 기술을 도입해 미터기의 위치, 거리 정확도를 높인 ‘GPS 기반 택시 앱 미터기’를 본격 도입한다. 이에 따라 미터기 오작동으로 부당요금 등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
서울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삶의 역경을 이겨내고 지역사회 발전과 나라사랑 정신함양에 기여하여 보훈가족의 명예를 크게 드높인 모범국가보훈대상자 15명에 대한 서울특별시장 ??..
이제 막 취업한 선배의 생생한 취업 후기와 합격의 비밀이 공개된다. 서울시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에 참여해 인턴십을 진행한 이후에 쿠팡, 한국얀센, 크리에이티브이에 정규직 전환 또는 ??..
서대문구 북아현동은 최근 동 마봄협의체가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반찬 나눔을 실천해 주위에 귀감이 됐다고 23일 밝혔다. 협의체는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홀몸어르신과 고독사 위험가구 등 80??..
서울 서초구는 코스테크가 전 직원과 함께 ‘낙전모으기’ 활동으로 모금한 장학금을 지난 22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장학금은 총 1,000만원으로 동주민센터를 통해 장학금 지원이 ..
군산시는 23일 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 주관으로 군산시자원봉사센터 주차장에서 ‘2022 나눔경영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나눔경영 사회공헌활동’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
군산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3일 군산시청 4층 상황실에서 군산시 보훈단체장 및 모범 국가유공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
전주 북부권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거점공간이 마련됐다. 전주시는 23일 반월동 큰나루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복지관 관계자, 자생단체 회원, 인근 주민 등 5..
전주시와 공공기관, 기업들이 최근 유망 신산업으로 급부상한 XR(가상융합기술)·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와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3일 지역 내 XR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
전주시가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회전교차로를 확충한다. 시는 올해 호성동 지행당길 교차로를 차량통행 효율성이 높고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회전교차로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회?..
전주시가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환경개선 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노후·소규모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과 지역밀착형 주민제안사업으로 총 22억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동주택 ??..
전주시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23일 탄소와 식품 등 6대 지역특화분야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한 ‘제2회 이(異)업종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에는 △탄소 △식품 △공예품 △자동차부품 ??..
전주시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건축·건설 공사현장과 시설물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는 지난 7일부터 22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재해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인명을 보고..
전라북도가 자체 생산한 어린 쏘가리 3만 마리를 도내 하천에 방류한다고 밝혔다. 도 수산기술연구소에 따르면 자연생태계 복원 및 농·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하여 자체 생산한 어린 쏘가리 3만 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