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24일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한·중·일 3국 실무자회의 추진상황과 홍보영상물 제작 현황 등 경과보고에 이어 내년 3월 개막식 개최와 관련한 다?..
경주시와 성동시장 상인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과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26일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시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
울릉군 독도박물관은 2021년 11월 26일 수원광교박물관 및 지도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박물관 모두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광교박물관은 수원시청 소관이고 지도박물관은 ??..
경산시립박물관은 26일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수강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5기 박물관대학`의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총 49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진행된 이번 제15기 박물관대학은 8??..
대구 수성구는 오는 12월 21일부터 내구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폴리카보네이트(PC:Polycarbonate) 타입의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폴리카보네이트는 내충격성, 내열성 등을 갖춘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중구협의회는 지난 26일 김광석길 야외콘서트홀에서 일상회복과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2021 평화로운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코로나19로 지?..
대구 달서구은 지난 24일 성서산업단지 다목적체육관에서 성서공단 및 기업체 근로자 200여명이 참여하는 『제1회 달서 근로자 가요제』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대구 달서구는 29일 구청 5층 회의실에서 스마트헬스케어 사업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제일 많은 12개소 「헬스존」을 운영해 주민들의 건강관리 접근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달서??..
안동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2월 4일 오전 11시부터 센터 4층 강당에서 ‘2021년 사업보고회 및 가족 사진 이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족 사진 이야기 공모??..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임하면 신덕리 소재 11농가, 하우스 46동에서 지황 조직배양묘, 플러그묘, 종근을 정식하여 지황 종근을 생산하여 2022년에 지황 재배농가에 보급할 우량 종근을 수확한다. 지난 ..
2021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 ‘고3 청소년 힐링 콘서트’가 지난 25일, 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개최됐다. 동구청이 주최하고, (사)마하야나불교문화원에서 수탁 운영하는 동구 청소년문화의 집 ‘?..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신라·가야·유교 역사문화자원과 낙동강·백두대간권의 친환경 녹색자원의 관광자원화를 위해 추진 중인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 일환으로 제작한 대구 관광 홍보영?..
범정부 차원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11월 1일부터 시행한 재택치료가 4주차 시행결과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간 대구시 추진 실적은 28일 0시 기준 전체 확진자 중 12.1%, ??..
경상북도는 25일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 사무국이 매년 동북아 5개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해 온 ‘NEAR 청소년 그림·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26일 도청에서 경북경찰청, 포항의료원 3개 기관이 참석해‘경북 동부권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설치’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순동 경북자?..
안동시관광협의회는 통합관광 플랫폼‘안동을 담다’ 오픈을 기념하여 ‘안동에서 황금 고등어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족 나들이객들이 옛 시절을 떠올리며 즐거운 시간??..
비산도서관은 11월 6일부터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1년 생활과학축전 행사를 실시하였다.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 누구나가 ??..
대구광역시 남구청과 국제로타리 3700지구(총재 이동희)와, 중앙치매예방협회(대표 신이경)의 도움으로 전국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생활지원사와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치매예방 전문가과정 프로??..
상주시를 포함한 후백제문화권 7개 시·군이 후삼국시대의 주역이었던 후백제의 역사문화를 제대로 규명하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지방정부협의회를 꾸렸다. 상주시 등 7개 시·군은 26일 전?..
문경시는 지난 26일 전주시, 논산시, 상주시, 완주군, 장수군, 진안군과 함께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후백제 지방정부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후백제문화권 지방정부협의회는 후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