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가 관내 혼자 사는 청년, 어르신 등이 고립감을 느끼지 않도록 1인 가구를 위한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관내 1인 가구 이용 거점지인 대방종합사회복지관 내 유?..
동작구가 10월 15일까지 5개월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풍수해 대비에 총력을 다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안전한 도시 동작구 건설을 위한 2022년 풍수해대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
종로구가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및 격리해제사실확인서를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제증명 비대면 자동발급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써 확진자나 자가격리자?..
종로구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2022 여름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폭염·집중호우와 함께 감염병, 식중독 등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요인에 대비하기 위함으로 ..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기술로 모든 주민의 생활이 편리해진다. 서울 강서구는 첨단기술로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강서 맞춤형 스마트도시 이행계획’을 수립했다고 ..
강동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잠정 중단되었던 기후변화‧신재생에너지 현장체험 교육의 장인 ‘능골근린공원 에너지마루’를 지난달 18일부터 정상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속가?..
강동구가 오늘(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나만의 건강 노하우를 뽐낼 수 있는 건강식단 온라인 챌린지를 시작한다. 5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
서울 용산구가 행정안전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주관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7억원을 확보했다.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축·가공이 ..
서울 노원구가 지역 내 사회적경제 조직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새로운 사업분야를 발굴하기 위하여 ‘사회적경제 협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조직은 이윤추구와 시장 경?..
동대문구 14개 동 희망복지위원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나눔 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 곳곳을 사랑으로 채우고 있다. 14개 동별 구성·운영되고 있는 동 복지공동체인 동 희망복지위원회는..
관악구가 주민 간 소통과 화합, 지역문제 해결, 공동체문화 조성 등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마을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2년 관악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2022년 관악구 마을공동체 공모..
관악구는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해 임시 휴관 중이던 관악구 보건지소(봉천로 279-7) 운영을 전염 가능성이 낮은 사업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5월 16일부터 재활치료실의 대면 서비..
은평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돼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도서관 상주작가 ..
은평구는 다가오는 여름철 호우·태풍과 각종 기상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재난대책본부 조기 운영에 나선다. 구는 당초 수방대책 기간보다 이틀 앞당긴 지난 13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선제적으??..
은평구는 구민과 일선에서 마주하는 직원 대상으로 민원서비스의 획기적 강화를 위한 ‘주민친절 민원서비스 응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친절 교육을 주 내용으로 구 산하 전 직원 대상..
중구가 코로나 확산이 완화됨에 따라 그동안 중단됐던 건강돌봄서비스를 재개했다. 더욱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코로나19 사후관리까지 챙길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구보건소는 17??..
도봉구는 2022년 5월 지역사회 혁신을 이끌어갈 청년 펠로우 7명과 협약을 진행했다. `청년펠로우`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각자의 분야에서 재능과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
RCE(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 도봉구는 2022년 5월 14일 국내외 청소년들의 생태 소양과 글로컬 리더십(Glocal Leadership) 함양을 위한 `국제 ESD(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지속가능발전교육) 유스 프로..
도봉구가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들을(6 7세) 대상으로 동물의 소중함과 생명 존중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총 80회(약 1,600여 명)회 걸쳐 `어린이 생명존중 동물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
송파구 위례동 주민으로 구성된 ‘엄마 집밥 찬스 봉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30 가구를 방문해 직접 조리한 음식과 기부물품을 지난 5월 13일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