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수퍼비전 |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은 위(Wee)센터 전문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1년에 6회 진행된다. 수퍼비전의 목적은 상담 및 임상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 사례에 대한 효과적이고 다양한 개입방법과 실질적인 자문을 얻기 위함이다.
이번 수퍼비전은 김현정(한국아동발달지원연구소장) 수퍼바이저를 초빙하여, 아동 상담에서의 미술치료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미술치료 개입기법에 대한 자문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제3, 4차 수퍼비전에 참여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 “미술치료에 대해 잘 몰랐는데 아이들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법도 배우고 실습도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그리고 무의식을 자유롭게 드러내며 다양한 색체를 사용한 것이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전문상담인력의 수퍼비전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실제적으로 상담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겠다.”라며, “수퍼비전을 통한 상담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