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남교육청 전경 |
이번 평가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으로 출제했으며,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한문 전 영역에 걸쳐서 실시된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직전에 치르는 전국연합학력평가로 고3 수험생들에게는 사실상 마지막으로 학습을 점검할 중요한 기회다.
재택 응시자는 전국연합학력평가 온라인시스템,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문제지를 내려받아 시험을 칠 수 있다. 다만 재택 응시의 경우 성적 처리는 불가능하다.
이번 평가에서 탐구영역은 사회·과학, 직업 등 탐구 전 영역이, 제2외국어/한문은 ‘베트남어Ⅰ’과 ‘아랍어Ⅰ’을 제외한 영역이 희망자 전원에게 제공된다.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마찬가지로 한국사 영역 응시는 필수이며, 응시하지 않으면 성적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다.
정답과 해설지는 평가가 완전히 종료된 후 학생들에게 배부하며, 개인별 성적 결과는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 17시까지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다.
경남교육청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여 수험생들이 자신의 학습 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험이다”라며 “실전과 같이 치러 수능 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