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절기추가접종안내문 |
이번 2가 백신을 활용한 추가 접종대상은 기초접종(2차접종) 이상 완료한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및 입원·입소·종사자, 고령층(60세 이상) 등 건강취약계층부터 1순위로 우선 실시할 예정이다.
잔여백신을 활용한 당일접종은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 중 2순위 대상자인 50대, 기저질환자, 보건의료인, 군·교정 등 집단시설자와 3순위 대상자인 건강한 성인(18~49세)도 가능하다.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활용한 당일접종은 11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네이버·카카오톡 등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당일접종은 12일 오후 4시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당일 접종을 원하는 자는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적극 활용하여 접종에 참여해 줄 것을 권고했다.
또한, 10월 11일부터 접종자 중 문자 수신에 동의 할 경우, 일주일간 능동감시를 통해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여, 접종시행 초기의 이상반응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접종자 전원에게는 접종 이후 3일차에 주의사항과 조치사항을 재안내 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동절기 코로나19 재유행 및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건강취약계층의 동절기 추가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12일부터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 시작되어, 대상자들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가서 접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