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남교육청,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 계획 누리집에 발표 |
‘처음학교로’는 만 3세~만 5세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한 뒤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자동 추첨으로 공정하게 선발해 그 결과를 알려줘 입학 절차의 공정성과 학부모의 편의성을 확보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2023학년도 경상남도 유치원 유아모집 일정은 ‘우선 모집’의 경우 10월 31일(월)~11월 2일(수)이며 ‘일반 모집’은 사전 접수 11월 15일(화), 본 접수 11월 16일(수)~18일(금)이다. 보호자는 공사립에 상관없이 총 3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재학 중인 유치원에 재학 의사를 밝힌 유아의 보호자는 재학 유치원을 제외하고 총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보호자는 해당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2023학년도 주요 개정 및 개선 사항은 △재학생 인정일 기준 설정 △방과 후 과정 증빙서류 제출 불필요 △‘처음학교로’ 서비스 반응형 웹 적용 △국민비서 챗봇 및 카카오톡 기반 알림톡 서비스 제공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교육청과 ‘처음학교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숙 유아특수교육과장은 “2023학년도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들은 해당 유치원의 모집 안내를 확인하고 ‘처음학교로’의 일정에 맞춰 가입, 신청, 등록을 진행해주기를 바란다”라면서“유치원 유아모집·선발의 공정성을 확보하여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