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소속 청렴동아리, ‘지역사회 내 교육공..
교육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소속 청렴동아리, ‘지역사회 내 교육공동체의 청렴문화 확산의지’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캠페인을 한 번 더 실시한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2 12:00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소속 청렴동아리, ‘지역사회 내 교육공동체의 청렴문화 확산의지’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캠페인을 한 번 더 실시한다
[충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논산계룡교육지원청 소속 청렴 동아리인 청렴한 둥구나무의 동아리원들이 지역사회 내 교육공동체의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보여주고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다시 한 번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탑정호 출렁다리에서 진행되는 청렴캠페인에서는 청렴한 둥구나무 회원들이 청렴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청렴한 둥구나무 회원 일동은 탑정호 출렁다리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청렴한 논산계룡교육을 위한 강한 의지를 보여드리면서 지역 사회 내의 청렴문화 정착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겼다.

이번 캠페인은 8월 계룡시에 위치한 용남고등학교 앞에서 진행했던 첫 번째 청렴캠페인의 연속으로 청렴이라는 가치 아래 논산시와 계룡시를 잇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회원 일동은 청렴의 의미를 담고 있는 휴대용 휴지를 전달하며 사람들이 일상에서 청렴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더하여, 작은 규모의 캠페인일지라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청렴문화 확산에 나비효과가 되어 돌아올 거라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의 청렴 의지를 계속해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청렴활동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대외적인 소통 활동으로 팀원 자체의 청렴의식 향상과 지역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여겨진다.

동아리 회원 중 한명은 “청렴하고자 하는 마음은 우리 모두에게 있기 때문에, 청렴 의식을 일깨우기 위한 작은 청렴 활동이 그들 마음속에 파장으로 남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마지막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