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양교육지원청 입암초,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다이음 사..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입암초,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다이음 사업’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2 12:20
영양군다문화지원센터 주관 `다이음 사업` 실시

↑↑ 다이음 사업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양교육지원청 입암초등학교는 다문화 사회로 나아가는 흐름에 발맞추어 10월 5일, 10월 12일에 걸쳐 영양군다문화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다이음 사업을 실시했다.

다이음 사업은 다양한 나라의 문화이해 교육 및 체험을 통해 다문화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들을 비교하며 존중하는 태도를 갖추기 위하여 영양군다문화가족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다른나라의 인사말 배우기’활동에서는 일본과 베트남 등 그 나라의 언어로 인사하기, 밥을 먹었는지 안부 묻기 등 다양한 나라의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배울 수 있었다. ‘의상체험’활동에서는 다른 나라의 전통 의상을 직접 입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전통놀이’활동에서는 그 나라의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다른 나라의 의상을 입으니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우리나라 민속놀이도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권영순 교장은 “다문화시대에 맞게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다문화를 차별하지 않고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입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