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양교육지원청 일월초, 예술․체육문화 체험으로 나만의 꿈..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일월초, 예술․체육문화 체험으로 나만의 꿈 빛깔 키우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2 12:21
‘2022학년도 일월초 해달별 꿈다락방 체험학습’ 실시

↑↑ 2022 해달별 꿈다락방 체험학습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양교육지원청 일월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벗어나 도시 예술, 체육문화 체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 생활 경험을 제공하고 자신만의 꿈을 키울 수 있는 ‘2022 해달별 꿈다락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먼저 북포항 CGV를 방문하여 영화관을 관람하고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시청하여 영화 산업에 대한 직업이해와 음악, 춤, 연기가 융합된 컨텐츠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다음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도시 음식문화를 체험 후 도시 속 공간 재구조와 및 시민 정서 생활 향상을 위해 조성된 포항 환호 공원을 방문하여 바르게 걷기 활동과 함께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체험했다. 뫼비우스 띠를 연상하게 하는 스페이스워크 체험을 통해 산, 바다, 하늘이 모두 어울어진 공간을 창출하는 예술적 경험을 가질 수 있었다.

끝으로 포항 스틸야드를 방문하여 지역사회에서 경험하기 힘든 스포츠 경기 관람을 실시했다. 큰 축구경기장을 방문하여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지역팀인 포항 스틸러스 선수를 응원하여 더욱 더 큰 꿈을 키웠다.

6학년 박태건 학생은 ˝영화관을 대관하여 우리 학교 학생들만 함께 영화를 시청하는 기회가 새로웠고 나의 장래희망인 축구선수인데 축구선수들이 직접 뛰는 경기장과 경기를 실제로 보니 축구를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욱 교장은 “학교 특색사업 해달별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한 꿈다락방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는 하기 힘든 다양한 문화활동을 접해 봄으로써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꿈을 저마다 빛깔로 다지고 키우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