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양교육지원청, 공백 없는 촘촘한 영양돌봄망 구축 학교-..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공백 없는 촘촘한 영양돌봄망 구축 학교-마을이 함께하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2 12:22
온종일돌봄 정책추진 지원단 협의회 개최

↑↑ 온종일돌봄 정책추진 지원단 협의회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양교육지원청은 10월 12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온종일돌봄 상생 기반 조성을 위한 2022 온종일돌봄 정책추진 지원단(지역돌봄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온종일돌봄 기관 역량 및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구성된 지원단은 교육지원청을 주축으로 영양군복지정책과‧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 등 영양지역의 돌봄기관 관계자들과 초등돌봄운영지원단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영양지역 내 돌봄서비스 제공 기관별 운영 현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내 돌봄기관별 가용 인적․물적 자원과 공간 활용 및 연계 방안 등 학교 돌봄과 마을 돌봄 간 온종일 돌봄 정책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활발히 소통했다.

또한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는 학교돌봄과 지자체가 운영하는 마을돌봄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온종일 돌봄 정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경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다.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돌봄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고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미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