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권윤덕·문태준·김연수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초청 북콘서트` |
이번 북콘서트에는 그림책 작가 권윤덕, 시인 문태준, 소설가 김연수가 초청됐으며, 150여명의 교원들이 참여하여 책 대화를 나누고 독서교육의 실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13일, 북콘서트 1일 차에는 그림책 작가 권윤덕이 제주의 어린이(함덕초선인분교장, 성산초)와 함께 쓰고 그린 그림책 `파랑을 조금 더 가지고 싶어요`를 통해 교실 속 아이들과 함께하는 문학수업과 그림책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오는 20일, 북콘서트 2일 차에는 시인 문태준, 소설가 김연수와 교실 속 문학 읽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문태준은‘2022 박인환상’시 부문 수상작인 시집 ????아침은 생각한다????로 시 감상법을 이야기하고, 김연수는 10월 출간된 신작 `이토록 평범한 미래`를 통해 긴 호흡으로 글을 쓰는 비결을 공개한다.
북콘서트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글쓴이를 만날 수 있다는 기쁨으로 설렌다. 글쓰기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독서교육에 접목할 방안을 찾고, 그림책과 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찬호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은 ˝독서와 글쓰기 교육으로 학생들과 교사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독서교육의 내실화를 이루기 위해 다각도로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