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하남중,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 개최..
교육

하남중,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3 15:30
2학기 학부모 간담회 및 연수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다.

↑↑ 고교선택특강
[경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하남중학교(교장 박현숙)는 10월 11일 오전 10시,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 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 간담회 및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및 연수는 1부는 2학기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 간담회, 2부는 대입과 관련한 고교 선택 입시설명회로 진행됐다.

1부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2023~2025 자유학기제 추진계획(안) 안내 및 의견수렴, 학생 교복 바르게 입기, 학생 휴대폰 자율 사용, 학생자치회 및 학부모 건의사항 협의 등 주요 교육활동 및 교육 현안을 학부모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부로 진행된 입시설명회는 광주중앙고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고교 선택 및 고교학점제와 대입제도의 이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 및 연수를 통해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이해는 물론 1학기 간담회 사안의 교육활동 반영 여부를 확인하여 학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서로의 의견 표현을 통해 학교 교육공동체로서 연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특히 초빙 강사의 강의를 관심 있게 들으며, 고등학교 선택과 고교학점제 및 대입전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자녀의 진로에 대한 현실적 고민을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간담회 및 연수에 참여한 이○○ 학부모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때 일반고는 집에서 가까운 학교, 알찬 교육활동을 많이 하는 학교가 좋음을 알게 됐고, 자녀가 정시로 갈 수 있는 대학을 중학교 3학년 2학기에 미리 파악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남중학교 박현숙 교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공유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연대하면서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 가능성을 제시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