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덕중학교, 학생 주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 실..
교육

영덕중학교, 학생 주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4 14:04
학교폭력예방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 영덕중학교, 학생 주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 실시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덕중학교는 10월 11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학생 주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시하고 있다.

리그전 종목으로는 학년 공통인 풋살과 단체줄넘기가 있고, 학년별 경기인 1학년 소프트볼, 2학년 탁구, 3학년 배구가 있다. 학년별 모두 3종목씩 참여한다. 반별 대항으로 이루어지는 리그전에는 학생회 임원이 직접 심판으로 활동하여 학생 주도‘참여형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학교폭력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점심 시간대를 활용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에도 크게 기여하며, 전교생이 모든 경기에 참여함으로 기초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전교 학생회장 오찬우 학생은 “평소 점심시간을 무료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시하니 반 단합과 체력도 향상되어 매우 좋았다. 특히 친구들과의 사이가 돈독해졌다.”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한편 영덕중학교는 ‘1학생 1스포츠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방과 후 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등을 이용하여 스포츠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경북학교스포츠클럽 풋살과 배드민턴대회에서 동반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