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월고 |
창원신월고등학교의 구성원은 교직원 75명과 학생들 564명으로 꿈을 찾아가는 진로진학교육과 창의적 인재를 기르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창원 지역 교육 나눔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꿈, 끼 향상 행복 예술교육 운영 △슬기로운 사제동행 진로 상담 운영 등으로 교사와 학생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전통과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박 교육감은 창원신월고에 도착해 가장 먼저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살폈다. 1층 중앙진입로의 바닥 노후화로 말미암은 물이 샘(누수), 바닥 꺼짐 현상 등을 확인하고 학생 안전을 위한 대책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직원들과 박 교육감은 ‘학생과 교사가 다 같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 인권, 고교학점제, 배움중심수업이라는 세 가지 핵심어로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박유진 교사는 “학생과 교사가 모두 즐거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청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아직도 좀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학교 현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고민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학교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미래교육에 필요한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 또한 교원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정책도 꼼꼼히 챙겨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