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경산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공연예술 체험..
교육

경산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공연예술 체험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7 14:16
뮤지컬 ‘쇼미 더 스쿨’로 진로와 학폭예방교육 실시

↑↑ 경산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공연예술 체험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경산중학교는 지난 10월 14일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1학년 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뮤지컬 ‘쇼미 더 스쿨’ 관람 시간을 마련했다.

‘쇼미 더 스쿨’은 뮤지컬 동아리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진로에 관한 고민, 부모님과의 갈등, 학교폭력 등의 내용을 다루며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공감을 갖게 했다.

이번 공연은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서 경산중 학생들은 무대에서 배우들과 함께 춤을 추며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했고, 공연이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긴장 해소 방법, 연습 중 가장 힘든 점, 뮤지컬 관련 직업’등에 관한 질문을 했다.

평소 공연 연출에 관심이 있는 한 학생은 ‘자유학기제에서 뮤지컬 모둠 발표 준비할 때가 생각났다. 공연장에서 직접 뮤지컬을 본 게 처음이라 뮤지컬 연출에 더 관심이 간다.’라며 관람 소감을 밝혔다.
자녀와 함께 공연을 끝까지 지켜본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오랜만에 공연장에 왔다. 아이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자주 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녀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이 더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산중학교 이춘기 교장은 ‘학생들의 즐겁고 힘찬 함성을 오랜만에 들었다.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을 기회가 부족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산중학교는 오는 27일에도 1학년 재학생을 위해 ‘지역문화 탐방 체험활동’이라는 주제로 ‘레일바이크장, 청도 박물관, 한국 코미디타운’ 등에서 다양한 진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