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충청북도교육청 `직업계고의 가을축제, 2022. 충북직업..
교육

충청북도교육청 `직업계고의 가을축제, 2022.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열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9 06:48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4천여 명 참여

↑↑ 충청북도교육청
[충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4천여 명을 대상으로 ‘2022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2022.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는 직업계고의 경쟁력, 창업·취업역량을 높이고 기업가·창업마인드를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22.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실현’이라는 주제로 직업교육에 대한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열린 공간에서 진행된다.

2022.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는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개막식을 비롯해 모든 프로그램이 오프라인으로 대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구성됐다.

나눔마당에는 △AI 취업면접과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등 메이크 잡(Job) 코너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 △동아리한마당 등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마당에는 △창업동아리 체험코너(학과 홍부 부스 포함) △직업계고 입학상담 코너 △나만의 퍼스널컬러를 찾아서 등이 운영돼 학생 본인의 특성과 창업에 대해 익숙해지도록 했다.

학술마당에는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중학교 대상 직업계고 이해 연수 △직업계고 고등학생 창업아이템 발표대회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중학생에게는 직업교육 탐색에 도움을 주고, 직업계고 학생에게는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기반으로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며 “나아가 직업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으로 전환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