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충북교육청,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교육

충북교육청,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9 15:53

↑↑ 충북교육청,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충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19일 본청 교육감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김경배 회장)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린 업무 협약식은 안전한 학교와 따뜻한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식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 지사 회장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기존 협약 ‘청소년활동지원과 천사학교 후원’ 내용을 확대·보강했다.

두 기관은 △위기가정 청소년 긴급지원 사업 △취약계층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희망천사학교(기부·나눔) 프로그램 운영 △생명나눔 헌혈 운동 △학생·교직원 안전교육 보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사랑과 봉사’의 모토 아래, 도내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회봉사 사업, 재난이재민 구호사업 등 인간 생명 보호와 고통경감을 위해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특히, 민주적 소양과 건전한 인성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적십자(RCY)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각 학교에 생명보호를 위한 심폐소생술(CPR)교육 등 안전교육과 인도주의 인성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유관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생명·안전·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등 한 사람도 소외됨 없이 함께 성장하는 충북교육을 실현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