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양교육지원청 수비초, 바르게 걸으며 자작나무숲의 아름다..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수비초, 바르게 걸으며 자작나무숲의 아름다움을 느껴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20 11:57
2022 수비초등학교 지역연계 문화체험학습 운영

↑↑ 2022 수비초등학교 지역연계 문화체험학습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양교육지원청 수비초등학교는 19일 수비면 죽파리자작나무숲(경북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산39-1)에서 2학기 지역연계 문화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지역연계 문화체험학습은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사제동행 바르게 걷기』 활동과 연계하여 실시됐다. 학생들은 바르게 걷기 전문 강사로부터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과 바르게 걷는 자세를 배우고, 영양군 수비면의 명소인 죽파리자작나무숲을 걸으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날 자작나무숲에서 구할 수 있는 여러 자연물들을 이용하여 `눈부신 가을하늘, 아름다운 우리들, 함께 가요 영양 자작나무 숲`이라는 내용의 자작나무숲 홍보 피켓을 만들기도 했다.

6학년 학생 배○○는 “수비면에 살고 있으면서도 자작나무숲에 가 볼 기회가 없어 늘 아쉬웠는데 바르게 걷기 활동으로 처음 가 보게 되어 설렜다.”며 “친구들과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걸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 앞으로 자주 시간을 내어 걸으면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진형대 교장은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자작나무숲에서의 걷기 체험은 매일 아침 즐거운 마음으로 바르게 걷기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 1년 동안 바르게 걷기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여 학생들의 체력 증진 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 학교폭력 예방에도 큰 효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바르게 걷기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여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