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청북도교육청, 저탄소 바른 식생활 실천해요 |
2022. 영양식생활 체험 한마당 축제는 참가자에게 체험 중심의 영양식생활 교육으로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고, 학생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기르게 하는 행사이다.
영양식생활 체험 한마당 축제는 충북 10개 시·군 교육지원청 영양교사·영양사 와 학교조리사회에서 행사를 준비했다.
영양식생활 체험 한마당 축제는 학교급식 자랑거리를 홍보하고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을 위한 참여 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진행됐다.
행사는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마당, 어울림마당, 전시·홍보마당 3개의 테마 코스로 운영됐다.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마당에는 △채소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푸드 오감체험 △수제쌀강정, 에코백 만들기 △건강간식 계란판 탁구 등의 부스가 설치돼 참가자들이 직접 음식과 관련된 만들기 체험을 했다.
어울림마당에는 △도전!~ 영양골든벨 △슈퍼푸드 먹어보기 △자주 먹는 음식속의 당 함량 알아보기 △올바른 젓가락 사용법 교육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우유곽으로 우유 딱지 만들기 △텃밭활동 등의 부스가 열려, 관람객들이 학습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게 했다.
전시·홍보마당은 △지역농산물 교육 △학교급식‧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시 홍보 △로컬푸드 활용 음식전시 등의 내용으로,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행사에 참석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축제를 계기로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불어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