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2 꿈돌이 사이언스페스티벌 개최 |
꿈돌이 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문화 확산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전의 대표적인 과학 축제이다.
행사 당일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축하 행사인 과학 마술 공연과 `나도 과학해설사`본선대회, 주제탐구 경연마당이 진행되며, 올해는 작년과 달리 태양의 흑점, 달, 행성 등을 망원경으로 볼 수 있는 천체관측행사와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이 새롭게 운영된다.
매년 이루어지는 주제탐구 경연마당(14:00~17:00)에는 ‘내 손으로 그려 완성하는 나만의 램프!’ 등 과학적 원리를 터득할 수 있는 주제 40편(초25팀, 중11팀, 고4팀)이 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발됐고, 당일 잔디광장 및 중앙광장 주변에서 부스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최초 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도 과학해설사`본선대회(15:00~17:00)는 학생들이 과학체험관 전시물을 탐구하고 창의적인 해설을 하는 것으로 동영상 심사 예선을 통과한 총 14팀(초9팀, 중5팀)이 기초․미래과학관에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19:00~21:00)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과학교육 분야 발명, 천체, 오픈랩 및 영재교육에서 다루는 ‘별빛으로 만든 스펙트럼티셔츠’ 등 8가지 흥미로운 주제로 가족 단위 체험이 1, 2부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2022 꿈돌이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우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끼를 키워주며, 대전교육가족이 함께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