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남교육청,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보고회 개최 |
이번 보고회와 관계관 회의는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훈련목표와 중점 추진사항, 세부일정 및 훈련 요령 등을 안내하기 위해 운영됐으며, 교육기관과 각급학교에서의 효과적인 훈련을 위한 토의도 이뤄졌다.
교육청에서는 훈련기간 중 학교현장의 실질적인 위기대응 능력 제고와 365일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을 목표로 크게 ▲토론훈련 ▲현장훈련 ▲재해취약요소 안전점검 ▲안전문화 실천운동 등을 실시하며, 이에 맞춰 도내 교육기관과 각급학교에서는 ▲복합재난 훈련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식중독 사고 대응훈련 ▲통학버스 교통사고 대응훈련 ▲과학실험실 안전사고 대응훈련 ▲학교주변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응훈련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훈련기간 동안 ▲재난사진 및 학생 안전그림 그리기대회 입상작 전시회 ▲소방서·경찰서·보건소·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등 관련기관과 연계한 재난안전 대피훈련 및 안전맵핑 훈련 ▲지역주민과 어린이집 원아·학부모·교육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훈련 등 특색있고 실효성 있는 체감형 훈련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학교 현장에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켜 학생과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