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산교육청, ‘유치원 선생님의 하루’ 브이로그 유튜브에 ..
교육

울산교육청, ‘유치원 선생님의 하루’ 브이로그 유튜브에 탑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25 14:30
우리아이 유치원에서는 어떤 활동이 이루어질까?

↑↑ 우리아이 유치원에서는 어떤 활동이 이루어질까?
[울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31일부터 시작되는 유치원 신입생 모집 기간을 즈음하여, 유치원생들의 생활과 유치원 교사의 일상을 담은 ‘유치원 선생님의 하루’영상을 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선생님의 영상일기 형식으로 제작해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 모습을 현장감 있게 담았다. 환경 정비를 시작으로 원아 맞이, 놀이 활동, 독서 활동, 급식 지도 등 아이들과 함께 고군분투하면서도 신나게 즐기는 선생님의 모습이 드러난다.

우유를 마시는 단순한 활동마저도 6년 차 교사는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전해준다. 매일매일 정해진 우유 도우미 어린이가 스스로 우유를 가져와서 친구들에게 나눠주며 신학기에 친구 이름을 외우고, 자립심과 발표력을 키우게 되는 것이다.

자유 놀이, 바깥 놀이, 독서 활동, 미술 활동 등 놀이 중심교육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고,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급식 시간에도 미어캣처럼 주변을 살피고, 일과 지도 이후에도 학부모 상담, 교구 제작 등 여러 업무로 바쁜 하루를 보내는 모습에서 열정과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영상에 출연한 전누리 선생님은 “혼자서 아이들 지도는 물론 여러 업무를 처리하느라 힘들지만, 아이들의 웃는 얼굴과 성장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유치원에서는 어떤 활동이 이루어지는지, 유치원 선생님들은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학부모와 예비교사 등 시민에게 잘 전달되어 유아 교육과 유치원 선생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