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산교육청, 제15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연식야구대회 개..
교육

부산교육청, 제15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연식야구대회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26 09:14
과도한 경쟁보다 공정·협동·도전 등 스포츠 가치 배우는 축제로 운영

↑↑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27일부터 4일간 기장 드림볼파크 야구장에서 전국 초·중·고 34팀이 참가하는 제15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연식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대한체육회가 주관한다. 16개 시도 대표 학생들이 과도한 경쟁보다는 공정·협동·도전 등 스포츠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축제 형태로 운영해, 순위 및 개인성적 등을 기록하지 않으며 시상도 하지 않는다.

이 대회는 시도별 교육감배 대회에서 우승한 초등학교 7팀, 중학교 13팀, 고등학교 14팀 등 총 34팀, 612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 4개 구장에서 경기를 펼친다.

부산교육청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술, 페이스페인팅 등 8종의 문화 체험 부스 운영, 식전 문화행사, 에어로빅과 태권도 시범단 공연,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현장 본부 운영, 구급차 및 전문 트레이너 상시 대기 등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김범규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그동안 열심히 땀 흘리며 준비한 학생 모두가 주인공이다”며 “이번 대회가 과도한 경쟁보다는 공정한 스포츠맨십으로 다른 지역 학생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