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봉화교육지원청 봉화초, 빚과 모래로 들려주는 옛이야기 샌..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봉화초, 빚과 모래로 들려주는 옛이야기 샌드아트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31 11:51
교육 회복을 위한 샌드아트 공연 관람 및 체험 실시

↑↑ 샌드아트 공연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봉화교육지원청 봉화초등학교는 2022년 10월 28일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샌드아트 공연 관람 및 체험을 실시했다. 봉화초등학교 학생들은 본교 강당인 맑은누리관에 모여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했다.

본 샌드아트 공연은 김안나 샌드아트 작가님을 초청하여 동화 ‘호랑이 형님’과 ‘동물 친구들을 만나요’ 등을 내용으로 공연을 했다. 학생들은 모래 속에서 피어나는 이야기를 눈으로 보고 상상하고 느끼며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샌드박스 안에 자신만의 그림을 빛과 모래로 표현한 후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맞춰 보는 샌드아트 퀴즈 시간을 통해 학생이 더욱 즐겁게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이 끝난 후 1, 2학년 학생들은 샌드아트를 하기 위한 기본 장비 및 손동작, 모래 사용법 등을 배운 후 직접 샌드박스 안에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그림을 표현해보며 샌드아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본 3학년 김○○ 학생은 “샌드아트 공연을 직접 눈으로 보는 건 처음인데 너무 재밌고 감동적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홍식 교장은 “이번 공연이 학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교육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