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유성구, 2021년 제2회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 행사..
문화

유성구, 2021년 제2회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 행사 성료

신태공 기자 입력 2021/12/20 07:42
다양한 사업성과 발표 및 모범청소년 등 표창 행사 진행

↑↑ 지난 1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제2회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를 개최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모범 청소년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 유성구는 지난 18일 2021년 제2회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대공감을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온라인(ZOOM) 참여로 사전 온라인 체험프로그램과 동아리 공연 등 순서로 진행됐다.

동아리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달고나 만들기, 에코백만들기, 눈꽃 오너먼트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수련관의 1년간의 성과보고와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유성실버복지센터의 청소년 및 어르신의 축하공연 영상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는 댄스, 밴드, 오카리나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 영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진행했던 퀴즈 프로그램은 유튜브 참가자들도 함께 참여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유성구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수련관과 함께 성장한 청소년들을 바라보니 자랑스럽다.”며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화합을 도모하는 수련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성구 청소년 정책 브랜드인 ‘꿈다해봄’은 청소년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청소년의 역량강화 및 진로지원을 통해 꿈을 키우고, 꿈을 이룸의 뜻을 지니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