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원서 접수 시작 |
동·서부 중학교는 동부 38개교, 서부 50개교이며, 내년도 중학교 입학대상자는 2022학년도 대전광역시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 초등학교 졸업자로서 중학교 배정을 받은 일이 없거나, 중학교 배정을 받은 후 입학등록 하지 않은 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 초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원서가 접수된 후 거주지가 속하는 배정 학교군 내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2개 중학교를 복수지원후 무작위 전산추첨 배정한다.
정원 초과로 희망지원 학교에 미배정된 자는 배정 학교군 내 정원이 남은 중학교 중 근거리순으로 무작위 전산추첨 배정한다.
입학 배정원서는 오는 2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초등학교에서 각 해당 교육지원청으로 접수하고, 검정고시 합격자는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학교 배정은 내년 1월 1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원수 접수에서는 제출 서류를 간소화하여, 학교의 중입 배정 담당 교사의 업무 경감 및 학부모의 사생활 침해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추가 접수 기간을 정하여 원서 접수 기간 후 전입 또는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들이 본배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추가 접수 기간 후 전입 또는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들은 재배정 기간에 원서 접수하면 중학교 배정을 받을 수 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양숙 중등교육과장은“중학교 배정은 중입배정프로그램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전산 추첨으로 결정되며, 그 시작인 접수된 원서의 면밀한 검토 등을 통해 그만큼 착오 없는 입학 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