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산교육청,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으로 배움을 디자인하..
교육

울산교육청,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으로 배움을 디자인하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10 17:10
울산교육연구정보원,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 개발 보급

↑↑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
[울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차영기)은 미래형 교실수업과 학생참여 중심수업을 실현하기 위해 2022.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 25편을 개발하여 학교에 보급했다.

‘2022.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이란 학습 공간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결합하여 확대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도구의 다양한 변화를 반영하여 학생의 삶과 연계한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수업모델이다.

2022.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은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초․중․고 25개 팀의 교사들이 △함월 어린이 인권연구소 △동물LAW 배우는 생명존중 프로젝트 △빅데이터로 알아보는 식탁 위기 △평화로운 공동체 구영리(Re)디자인하라! △전쟁 No! 평화 Yes! 세계시민 북크리에이터 프로젝트 등 기후 위기, 바른 언어 사용, 생명존중, 우리 고장 사랑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 주제를 가지고 수업모델을 개발했다.

2022.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에는 울산 e학습터, 구글 클래스룸, 메타버스ZEP, 멘티미터, 패들렛, 미리캔버스, 알로, 띵커벨, 노션, 잼보드 등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학습상황에 제시하고 있어서 교사들이 손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22.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을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누리집에 한글파일과 PDF파일로 탑재하여 교사들이 필요한 수업모델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수업모델 소개 영상을 울산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TV)과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누리집에 제공하여 학교 현장의 교사들이 수업모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차영기 원장은 “이번에 개발한 온오프연계 프로젝트 수업모델은 수업설계자로서 교사의 역할과 주도적 탐구자로서 학생의 역할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교사는 학생들의 멘토로 성장하고, 학생의 배움의 주체로서 성장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