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 동구, ‘관광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번 공모전은 ‘대전 동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동구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동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지난 10월에 공모, 총 34편의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된 바 있다.
구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포함된 별도의 심사위원단을 구성, 출품된 작품들의 기획력·완성도·독창성·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심사해 최종 수상 작품들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대상)신현철시네마의 ‘대전 동구 특선다큐’ ▲(최우수상)캐치라이트의 ‘동구를 찾아서’ ▲(우수상) 김영재 팀의 ‘동구, 마음을 움직이다’, 서인호 씨의 ‘힐링이 필요할 땐 아침부터 저녁까지 대전 동구’, 이진호 씨의 ‘도심 속 자연 힐링 그 이상의 관광지, 대전광역시 동구’ 등 총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인호 구청장은 “동구 관광에 큰 관심을 가지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동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이번 수상작들을 관광동구 유튜브 채널인 ‘동구U’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그 외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