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탄소중립을 위한‘종이 없는 회의’운영..
교육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탄소중립을 위한‘종이 없는 회의’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1/12 14:50
필(必)환경 시대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전환

↑↑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탄소중립을 위한‘종이 없는 회의’운영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은 필(必)환경 시대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전환을 위해 ‘일상 속 작은 실천, 나부터 한걸음’계획을 수립하여 내부 간부회의를 시작으로 종이 없는 회의(paperless)를 도입했다.

종이 없는 회의(paperless)란 기존의 관행적인 행정에서 탈피하여 각종 회의 시 지참하는 종이 자료 대신 파일 형태로 회의 자료를 공유하는 것으로 태블릿 PC 등 휴대 전자기기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회의자료 수정과 공유가 가능하여 회의 준비를 위한 불필요한 업무가 감소할 뿐 아니라 업무처리 속도 상승으로 업무 생산성도 향상된다.

이와같이 “종이 없는 회의”는 종이 자료를 없애 인쇄용지, 토너 등을 절약하여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의 자료의 보안과 관리에도 유용하며, 신속하고 활발한 업무 처리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행정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교육지원청 서경수 교육장은 “동부교육지원청은 스마트TV,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여 회의자료를 공유하고 ‘종이 없는 회의’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종이인쇄물 출력으로 인한 시간과 자원을 절감하여 생태행동 실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