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2021년 동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 참여형 수업 컨설팅 지원 및 원격수업개선지원단 구성ㆍ운영으로 블렌디드러닝을 내실화하였다.`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대회`,`대전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였고, 위센터 프로그램인 `희망메아리 가족문화체험활동`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서ㆍ심리 지원 뿐만 아니라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였다.
또한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다문화학생이 참가하여 회덕초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교실수업개선연구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에서 1등급 11명 등 관내 초ㆍ중 38명의 교사가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2년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동부 단위학교 강점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 학생 맞춤형 개별화 학습 지원 등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지역사회 인성교육 기관과 연계한 체험과 실천중심 인성교육, 감성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소통한 내용을 적극 반영하겠으며,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위드코로나 교육회복에 초점을 둔 대전동부행복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