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교육연수원, 퇴직 근로자를 위한 재취업지원 교육과정 ..
교육

대전교육연수원, 퇴직 근로자를 위한 재취업지원 교육과정 운영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1/24 09:46
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 (1기)’ 운영

↑↑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교육연수원은 2022년 퇴직예정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022년 1월 25일부터 1월 27일(3일간)까지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1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년 4월 개정된 `고령자고용법`에 의거, 1,000인 이상의 노동자를 고용한 사업주는 이직 예정자에게 재취업지원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해야하므로 작년에 이어 2022년에도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과정은 2022년 퇴직을 앞둔 교육공무직원이 퇴직 후 제2, 제3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퇴직 이전 생애설계, 경력설계, 취업지원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며,

교과목으로는 [생애설계의 이해와 필요성], [평생직업과 경력설계], [창업시장 분석 및 전략], [채용시장 동향과 잡써치 전략], [구직서류 작성], [호감가는 중장년 이미지 메이킹]으로 단순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취업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편성하여 활용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발열체크, 지정 좌석제 운영,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퇴직을 앞둔 직원들이 금번 교육을 통해 인생 후반기 준비와 긍정적 삶의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