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준석 학생 ‘3D 프린터 운용기능사’국가자격증 취득 |
3D 프린터 운용기능사는 필기와 실기전형이 있으며, 실기의 경우 3D 모델링 디자인 능력·출력 프로그램 작성 능력·3D 프린터 활용능력을 두루 평가하여 발달장애학생이 접근하기 어려운 과정이었다. 하지만 이룸고에서는 3D 메이커 과목을 정규교과로 구성하여 코티칭교육(특수교사·3D 프린터 전문강사)을 실시해 발달장애학생들이 3D 프린터 등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준석 학생은 3D 메이커 수업시간 남다른 흥미와 집중력을 보였으며, 수업에 그치지 않고 지도교사와 함께 국가자격증 취득에 도전했다. 이준석 군은 선생님과 함께 수업과 방과후 프로그램, 방학 중 개인학습 등 오랜 시간 연습과 반복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갖춰 실기평가에서 만점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이준석 학생의 이러한 결실은 발달장애학생도 3D 프린터 운용 분야에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3D 프런터 운용 분야에 대한 인식 개선을 기대 할 수 있다.
이준석 학생은“새로운 분야라 준비하는 동안 힘들기도 했지만 관심있는 분야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기쁘다. 이것을 시작으로 3D 프린터 전문가라는 꿈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숙희 대구이룸고등학교장은 “앞으로도 발달장애학생들을 위한 실무중심의 특색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