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책넝쿨’대출서비스 시작..
문화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책넝쿨’대출서비스 시작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2 11:43
3년간 선별된 1천 권 그림책 독서 완료 후 인증서, 메달 수여

↑↑ 책넝쿨 대출서비스 운영 알림 행사
[제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5~7세)들이 유아기부터 책과 친밀감을 쌓고, 책 육아를 시작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책넝쿨’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넝쿨’은 미취학 어린이(5~7세) 발달 수준에 맞게 선별된 1천 권의 그림책을 5권씩 담은 가방을 대출하는 서비스로, 3년간 그림책을 총 1천 권 읽은 어린이에게는 인증서와 메달이 수여된다.

한편 4월 30일에는 책넝쿨 대출서비스 운영 알림 행사로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이라는 주제로 이루리 작가를 초빙, 온 가족이 그림책으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는 즉문즉답의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여한 가족들은“편안한 분위기에서 함께 의견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기적의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책 읽기 습관 형성과 독서를 통한 성장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봉수 우당도서관장은“책넝쿨 대출 서비스의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한 후속 프로그램도 준비 중으로 작가나 독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독서 코칭 특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