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달서구, 취업을 위한 첫걸음 `내 손안의 운전면허`..
사회

달서구, 취업을 위한 첫걸음 `내 손안의 운전면허`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2 10:57

↑↑ 달서구청 전경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 달서구는 5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취약계층 청·장년 4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내 손안의 운전면허`사업을 추진한다.

`내 손안의 운전면허`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청‧장년 구직자들에게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4월 동별 신청을 받아 40명의 저소득 취약계층 구직희망자 및 예비취업자를 선정해 5월부터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다. 달서구는 2013년 운전면허 취득지원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735명에게 운전면허취득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지사 및 주민들의 기부로 이뤄진 달서사랑 365운동 후원금에서 기본 수강료 중 1인 50만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수강료는 지역의 고려, 성당자동차 운전학원 2곳에서 할인 및 참여자의 자부담 방식으로 추진한다.

이번에 선발된 40명의 참여자는 운전학원(고려, 성당) 등록 후 기본교육 이수와 단계별 시험 등을 거쳐 운전면허를 취득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운전면허가 필수인 시대에 운전면허 지원 사업이 취약계층 청‧장년들의 취업기반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나눔 조성에 적극 동참해주신 운전면허 학원과 후원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의 취업지원 및 생활안정을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