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마을배움터 현장학습에 3..
교육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마을배움터 현장학습에 340회 마을버스 지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9 10:34
“교실을 넘어 마을로 확산하는 광주마을교육공동체”

↑↑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마을배움터 현장학습에 340회 마을버스 지원
[광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학교에서 현장학습이 이뤄지는 마을배움터까지 버스 운행을 지원한다.

19일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 따르면 마을버스사업은 지역의 역사와 인문, 문화인프라와 연계한 마을교육공동체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버스 지원을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45인승 버스 운행을 올해 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총 340회 운행을 예상해 이런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진제초의 양림동 역사마을 탐방을 지난 18일 지원을 시작으로 해당 사업을 이뤄진다. 상반기는 2023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학교를 중심으로 마을샘, 유관기관 및 단체, 마을교육실험실을 지원한다. 이후 하반기에는 관내 모든 학교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교과서 위주의 지식전달을 넘어 학교 밖 마을배움터를 체험하게 된다. 또 ▲미래로 가는 광주교육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상생교육 ▲다양한 활동의 융합교육 등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마을공동체가 함께하는 마을교육활동이 보다 안전하고 체험적 교육활동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마을 곳곳이 교실이며 그 지역의 역사, 문화가 교육과정에 스며들게 하는 배움터의 확산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학습 마을버스 지원사업 같은 학교와 마을배움터를 연결해주는 교통지원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을버스는 ‘광주마을 교육공동체’ 누리집 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누리집 가입 후 마음배움터 담당자와 일정을 확인한다. 이어 ①신청하기의 날짜 클릭 ②하단의 신청하기 클릭 → 마을배움터 사전 현장답사(권장사항) → 체험(이용) 운전자 음주 측정, 마을배움터 체험 →차량점검표(온라인 제출)의 순서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