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시, `아트랩범어`신규 명칭과 새로운 CI 공개..
문화

대구시, `아트랩범어`신규 명칭과 새로운 CI 공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9 13:55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향유의 공간적 특색 강조

↑↑ 신규 로고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기존 ‘아트랩범어’에서 ‘대구아트웨이’로 명칭을 변경하며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이재백 문예진흥원 예술인지원팀장은 “신규 CI는 기존 범어 지하도의 예술 ‘Art’와 거리, 통로와 같이 길을 뜻하는 ‘Way’의 중의적 표현으로 예술길 ‘Artway’ 라는 의미를 담아 많은 분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 향유 공간으로 인식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문예진흥원은 2012년부터 범어네거리 지하에 있는 ‘대구아트웨이’를 운영해오며, 유휴공간으로 방치된 지하 공간 200m 거리를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문화예술 거리로 성장시켜왔다.

현재는 나머지 유휴공간을 포함한 400m 정도의 확장된 구역까지 도맡아 입주작가 프로그램, 기획전시, 미술작품 판매, 대관 전시, 공유 공간 제공 등 운영·관리 영역을 넓혔다.

문예진흥원은 앞으로도 ‘대구아트웨이’를 통해 예술인의 창작과 시민들의 문화예술향유 접점을 마련하여 지속해서 시민 친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새로운 CI는 5월 중순부터 오프라인 영역을 시작으로 온라인 영역까지 적용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