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광역시의회, 베트남 응에안성 대표단 접견..
정치

광주광역시의회, 베트남 응에안성 대표단 접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2 14:51
21일,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한 “베트남인의 날”축하

↑↑ 베트남 응에안성 대표단 접견
[광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22일 응우엔 남 딩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의회 부의장 등 응에안성 대표단을 만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무창 의장은 “응에안성 대표단의 광주 방문을 환영한다”며, “지난 21일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한 `베트남인의 날` 행사가 우리시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인들에게 자랑스러운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양 도시가 그동안 뷰티, 이스포츠, 학술교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는 등 관계가 매우 뜨겁다”며 “시의회도 양 도시 간 공동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응우엔 남 딩 부의장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다”며, “작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에 이어 올해 광주시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베트남인의 날`을 개최한 것을 큰 성과로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또한 “앞으로 응에안성에서도 `한국인의 날`을 개최하여 양 지역이 여러 분야에서 많은 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지난해 10월 베트남 응에안성 인민의회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